Lost Girl.

2009


홍민철 Hong Min Chul




소녀라는 두 글자보다 더 깨끗한 단어가 있을까요? 제게 '소녀'는 맑고 순수하고 향기로운 단어입니다.

이 작업은 소녀를 생각하고 진행했던 것이 아닙니다. 작업을 진행하던 중, 모델의 밝게 웃던 미소가 나에게 소녀를 연상시켰습니다. 맨발로 서있는 그녀의 모습이 소녀와 여자의 경계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는 흐지부지하던 작업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성인과 다를 바 없는 겉모습으로 그들의 내면은 순수하게 지속됩니다.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회로 나가는 그녀들은 자신이 가야 하는 길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나는 '잃어버린 소녀'라는 타이틀로 소녀와 여자의 그 무질서한 관계를 표현합니다. 


Is there any other purer word than the word'Girl'? For me. 'Girl' is a clean, pure and sweet word.

This work was not progressed with the girl. In the progressin, model's bright smile reminded me of Girl. The image standing with barefoot showed me a boundary between a girl and a woman. And I could think about hushing work. Their inner heart keeps purity with just like look of adult. When girls take the first step out into the world without and Preparation, they are uncertain of their way. I express the disordered boundary between a girl and a woman in the title of 'Lost Girl'. 
















17살 소녀아이가 낯선 한국 땅에서 포즈를 취한다. 몇 시간째 길어지는 촬영탓에 힘들고 지치지만 소녀는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열심히 촬영에 임한다. 이 어린 친구가 의사소통도 되지 않는 상태에서 몇시간이나 포즈를 취하고, 옷을 갈아 입고, 메이크업을 수정한다. 배고픔을 이겨낸다. 작은 구두을 억지로 구겨신는다. 그리고는 구두를 벗은채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이것은 얼마나 슬픈일인가.